본문 바로가기

기타

2015 오즈의 순위왕 인기 포스팅 순위 TOP 5 (연말결산1)

반응형

오늘은 올해 2016년의 마지막 날이네요.

 

올 한해 계획하셨던 것은 모두 다 잘 이루셨는지요?^^

다 이루셨다면 정말 당신은 능력자! -_-b 다 이루지 못하셨더라도 좌절하지 마시고! 내년에 다시 새롭게 계획을 세우셔서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올 2015년 한해 동안 오즈의 순위왕에서 다양하고 많은 순위 및 통계 자료를 소개하여 드렸었는데요.

오즈의 순위왕은  올해 2월 처음 포스팅을 시작하여 올해의 마지막날까지 약 160여 개의 글을 등록하였습니다.^^

 

오즈의 순위왕 글들은 SNS나 카페 등을 통해서도 많이 소개되기도 하고, 그리하여 많은 분들께서 방문해주시고, 좋은 의견도 남겨주셨습니다.

 

올 한해 정말 열심히 달려온 오즈의 순위왕!!! 결산!!! ㅎㅎㅎ

 

이름 하여~

오즈의 순위왕 연말결산1

오즈의 순위왕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게시물 순위 TOP 5

 

오즈의 순위왕에 게시된 글 들중에서 어떤 게시글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차지하였을까요!!!

 

바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역사상 최악의 실수 10선 (보러가기 : http://ozrank.co.kr/58)

 * 4월 21일에 포스팅된 글입니다.

 * 조회수 : 약 80,000회 (추정치)

 *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에 실린 재미난 기사였습니다. 사람들은 실수를 하기 마련인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땅을 치고 후회할 만한 실수들을 모아서 소개하였습니다. 해리포터 작가 JK롤링의 해리포터 출판을 거절한 출판사부터 시작하여 10만 달러에도 구글을 살 수 있었던 기회를 단 박에 차버린 CEO까지,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다루었습니다.^^

 

 

 

 

 

 

 

2. 2015 전세계 자수성가한 부자 순위 TOP 25 (보러가기 : http://ozrank.co.kr/94)

 * 6월 24일에 포스팅된 글입니다.

 * 조회수 : 약 76,000회 (추정치)

 * 부자에 대한 갈망일까요? (사실 SNS를 통해 소개되어서에요~ ㅎㅎㅎ) 그냥 부자 순위가 아니라, 자수 성가한 부자라서 인지 좀 더 많은 인기를 끌지 않았나 싶습니다. 금수저보다는 흙수저에서 금을 만들어가는 사람이 더 좋잖아요? (그렇다고 해서 실제 순위를 보면 아주 흙수저였던 사람들도 없답니다. ㅎㅎㅎㅎ)

 

 

 

 

 

3. 2015년 상반기 북미에서 망한 영화 순위 TOP 9 (보러가기 : http://ozrank.co.kr/97)

 * 6월 29일에 포스팅된 글입니다.

 * 조회수 : 약 67,000회 (추정치)

 * 망한 영화들이 뭐가 볼게 있다고!!! 하지만 당당히(?) 순위 3위에 들었습니다. 이것도 역시 SNS의 힘이겠죠? ㅎㅎㅎ 사실 북미 기준의 영화다 보니, 순위에 잘모르시는 영화들도 꽤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은 CNN에서 Bombing at the box office 라는 기사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6. 세계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순위 TOP 10 (보러가기 : http://ozrank.tistory.com/34)

 * 3월 26일에 포스팅된 글입니다.

 * 조회수 : 약 60,000회 (추정치)

 * 세상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순위를 소개하였습니다. 정말 입이 딱 벌어질 만큼 상상 그 이상의 가격을 보여주었는데요! 무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는 4,400억원이었습니다!!! 843평의 매우 넓은 아파트였는데, 평당 가격도 무려 5억이 넘었답니다..

 

 

 

 

 

 

5.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 순위 TOP 10 (보러가기 : http://ozrank.co.kr/32)

 * 3월 24일에 포스팅된 글입니다.

 * 조회수 : 약 42,000회 (추정치)

 * 세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의 순위를 소개하였습니다. 세계 언어 순위 및 관련 정보를 소개하는 Ethonolgue 홈페이지와 국립국어원의 자료를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는데, 해당 글은 논란도 조금 있었던 편이었습니다. 실제 사용 인구의 사용 인구 수가 정말 정확한 것인지, 또 그 인구의 범위가 어디까지를 포함하는 것인지 등등에 대해서 말입니다. 공신력있는 기관의 자료라고 판단하고 작성하였지만, 실제적으로 누락된 데이터도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글의 댓글을 보시면 아실 수 있어요~

 그렇게 흥미 위주의 글은 아니었지만, SNS에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흥미로운 주제의 글들이 순위에 있는지요?

 

그리고 아쉽게(?) 순위권에 들지 못한 아까운 게시물 들이 몇 개 더 있는데, 몇 개만 더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하여 인기 포스팅 순위 '나도 껴줘~~~')

 

 

 

* 무한도전 역대 시청률 순위 TOP 10 (보러가기 : http://ozrank.co.kr/161)

 * 11월 10일에 포스팅된 글입니다.

 * 조회수 : 약 8,000회 (추정치)

 * 무한~~ 도전~~! 앞 선 상위 1~4위보다는 많이 차이나는 조회 수 이지만, 그래도 적지 않은 수치로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무한도전 10주년을 맞이하여 2005년부터 지금까지 방송된 무한도전의 시청률을 조사하여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였던 방송 순위를 소개하였습니다. 종합편성채널도 없고, 무한도전이 정말 예능에서 독보적이었던 시절!... 평균 시청률이 30%를 넘는 방송들도 있었고, 기본 25% 정도는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 2014, 2015 세계 GDP 순위 (보러가기 : http://ozrank.co.kr/1)

 * 2월 23일에 포스팅된 글입니다.

 * 오즈의 순위왕의 첫 번째 게시물입니다. 많은 분들이 GDP 와 관련된 경제 지식에 정말 많은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게시물은 검색을 통해서 많이 유입되었고, 카페나 블로그에도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사실 불펌으로 통해서 글이 많이 퍼진 것도 확인하였습니다. ㅠ.ㅠ

 포스팅 당시, 우리나라 2015년도 1인당 GDP가 약 3만800달러 정도로 추정되었는데, 올 한해 경제가 그렇게 좋지는 않았지요.. 아마 달성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ㅠ.ㅠ

 

 

* 역대 국내 아이돌 그룹 유튜브 영상 조회수 TOP 10 (보러가기 : http://ozrank.co.kr/86)

 * 6월 11일에 포스팅된 글입니다.

 * 우리나라 유튜브 영상물 중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이 무엇일까요? 바로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전세계적으로 24억8천명(12월31일 기준)이 이 영상을 보았습니다. (이 정도면 전세계 인구 거의 1/3 수준인데요... 와우~) 우리나라 아이돌 뮤직비디오도 해외에서 꽤 인기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유튜브 영상 조회수는 실제 아이돌 그룹이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주요 정보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포스팅 당시, 1위를 기록한 뮤직비디오가 빅뱅의 Fantastic Baby 뮤직비디오로 약 1억5천2백만 조회수였는데, 그동안 무려 4천만 명정도가 더 보아 오늘 날짜 기준으로 약 1억9천4백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극악무도한 롤러코스터 TOP 10 (보러가기 : http://ozrank.co.kr/40)

 * 3월 31일에 포스팅된 글입니다.

 * 오즈는 롤러코스터를 정말 (미친듯이) 좋아합니다!!! 해당 글은 가장 경사가 가파르고, 또 빠르며, 가장 높은 롤러코스터를 소개한 포스팅입니다. 이 글은 SNS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보아주셨습니다.

 한 번 들어가 보시면 정말 입이 딱 벌어지는 롤러코스터들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ㅎㅎㅎ 보자마자 멀미 나실지도 몰라요~^^

 

 

모두 재미있게 보셨는지요?

실제 각 포스팅을 직접 가서 읽어보셔도 재미있으실 거세요^^

 

그런데 사실 이 순위는 가장 많은 게시물들이 약간은 편파(?) ㅎㅎㅎ 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사실대로 실토!!!

 

오즈의 순위왕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에도 함께 게시가 되고 있는데, 특정 게시물이 SNS의 채널이나 포털의 기사를 통해 게시된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그런 게시물들이 대부분 높은 순위를 차지하였습니다. ㅎㅎㅎ 사실 SNS를 통해 유입되었든, 검색을 통해 유입되었든, 해당 글을 보기위해 사용자가 방문해 주신 것이므로, 공정하게(?) 순수 조회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겼습니다.

 

그럼 모든 분들~ 올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새로운 2016년 병신년 (욕이.. 절대 아닙니다...ㅡ.ㅡ;;) 에도 모두 항상 행복하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연말결산2에서는 오즈의 순위왕에서 추천하는 포스팅 TOP5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ㅎㅎㅎ

 

 

[참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게시물별 조회수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타 서비스 및 SNS 의 로그 및 구글 애널리틱스 등 간접적인 정보를 통해 추정한 값으로 순위를 매겼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Ethnologue

* http://www.boomsbeat.com/articles/71/20140109/50-things-you-didnt-know-about-bill-gates.htm

* http://www.thepinnaclelist.com/property/tour-odeon-tower-sky-penthouse-principality-monaco/